[미게시] Case study : APEC 2025 KOREA - SOM1

APEC 2025 KOREA 

First Senior Officals' Meeting (SOM1)

 

# 외국인 참가자의 입출국을 위한 공항과 KTX역 셔틀
# 참석자를 위한 호텔과 회의장을 연결하는 행사장 셔틀 서비스
# 참가자 및 VIP를 위한 공항 영접 및 차량의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의 고위관리회의(APEC 2025 KOREA - First Senior Officials' Meeting)가 경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경주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도시로서 국제행사의 개최지로 손색이 없지만, 교통 인프라에 있어서는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김해국제공항과 KTX역, 터미널과 행사장소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와 주요 호텔까지의 접근성을 개선해야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1개 회원국에서 2,000명 이상의 대표단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였기에, 참가자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도 필요했습니다.

“입국부터 출국까지, APEC 2025 - SOM1의 첫 시작을 성공시킨 완벽한 이동 서비스”

그라운드케이는 APEC 2025 KOREA SOM1 행사지원 대행 용역'의 수송과 의전 부문 수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 팀은 먼저 행사 참가자들의 이동 경로와 필요 차량을 분석했습니다.
국제공항과 KTX역을 이용하는 외국인 및 국내 참가자들의 눈높이에서
행사장과 호텔 간의 이동까지 다양한 경로를 고려해 빈틈없는 이동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또한 돌발상황을 관리하기 위해 24시간 위기대응체계를 유지하며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였습니다.

 

POINT 1. 해외 참가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우리 팀은 해외 참가자들이 쉽게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모든 안내 정보를 영어로 제작하였습니다.
셔틀 노선도, 운행 시간표, 탑승 위치 등을 담은 상세한 안내자료를 제작하고, 모든 차량과 정류장에 영어 사이니지를 설치했습니다.
특히 다국어가 가능한 안내 인력 배치를 통해 행사장과 호텔 어디서나
글로벌 참가자들이 헤매지 않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서비스는 한국의 환대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는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POINT 2. 목적별 데이터를 기반한 셔틀 운행 전략

우리 팀은 SOM1 참가자들의 이동 패턴을 분석하여, 탑승자의 목적에 따라 셔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설계했습니다.
김해국제공항과 KTX역과 같은 교통 거점은 사전에 모든 항공기와 KTX 열차 스케줄을 철저히 분석하여,
가장 수요가 집중되는 시간대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시간표를 구성하여 입국과 출국을 위한 셔틀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행사장 이동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화백컨벤션센터와 주요 호텔 간에는 순환 셔틀을 운영했습니다.

지정된 시간표를 기준으로 운영하며, 탑승자가 폭증하는 경우는 탄력적으로 추가 배차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언제나 거점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 회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시 한번 대규모 행사에서 목적별 운영 전략이 이동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POINT 3. VMS 솔루션을 통한 효율적 관리

그라운드케이가 이번 SOM1 행사에서 더욱 크게 활약하고,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었던 까닭은
바로 자체 개발한 VMS(Vehicle Management Service) 솔루션이었습니다.
우리의 VMS에서는 모든 차량의 위치와 운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어디로 향하는지 누가 어떤 차량을 운행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정보를 실시간 교통상황과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모든 참가자가 편리하게 셔틀을 탑승하는 것을 넘어,
사고, 정체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던 것도 바로 기술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POINT 4. 전문 인력을 통한 높은 품질의 서비스

대규모 국제 행사에서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빈번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팀는 모든 거점에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공항, KTX역, 호텔, 행사장 등 주요 거점마다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셔틀에 대한 안내는 물론, 행사와 경주 관광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원활한 이동이 만드는 국제 행사의 성공, 그라운드케이가 책임집니다”

APEC 2025 KOREA - SOM1은 참가자를 위한 맞춤형 운행과 친절한 현장 대응,
그리고 IT기반 전략적 운영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국제행사의 이동 서비스는 단순히 참가자들을 이동시키는 것을 넘어,
환대와 전문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으로써 국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라운드케이는 수많은 국제행사와 대규모 이벤트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기술과 노하우, 전문성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특히 우리는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지방 도시에서도 빈틈 없는 이동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세계의 참가자들에게 한국의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을 보여주는 파트너 입니다.

여러분의 행사가 성공을 거두기 위한 첫 걸음을 그라운드케이와 함께 시작하세요.